국제교류회 크지프 :: '온라인 온라인 소개팅' 카테고리의 글 목록


A씨가 공개한 B씨와 대화를 보면, B씨는 돈 이야기를 듣자 3500원을 송금했다. 혹시 다음에도 시간 될 때 저녁 한 번 같이 먹었으면 하는데 언제쯤 괜찮냐”라고 제안했다. 때에 따라서는 다단계나 영업 목적으로 하는 분들도 있고, 일반적으로 '평범한'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만났던 대부분의 여성들은 외로움을 많이 타는 사람이거나, 가정사가 평탄치 않는 등의 특징이 있다고 했습니다. 주변 지인들 말을 듣고 보니, 좋은 인연을 잘 이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정말 가관인 부분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넘쳐나는 정보로 인해 외모나 학력 등 객관적인 조건만을 중시하며 그에 맞는 상대만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져 그릇된 선택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소개팅 앱에 대한 꾸준한 반응에 힘입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앱들도 등장하고 있다. ‘메이저’의 경우 특정 스펙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고 ‘크리스천 데이트’는 기독교인을 위한 만남 앱이다.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자칫 인간관계를 가볍게 여길 수 있어서다. 블라인드에 셀소를 올렸던 직장인 C씨는 “이성을 실제로 만났는데 온라인으로 대화할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며 “여러 명을 만나봤지만, 대다수는 하룻밤 상대를 찾는 사람이 많아서 더는 이용하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낭만의 장소인 대학 캠퍼스를 빼앗긴 대학생들이 온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교제를 시도하고 있다. 성대신문이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성균관대를 비롯해 16개 대학 395명을 대상으로 연애 경험과 인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3.2%는 연애 경험이 있다고 했다. 이 중 코로나19 확산 이후 연애를 시작한 경우가 13.7%였다. 후속연구향후,소셜데이팅의 산업 규모 실현과 발전방향을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해당 시스템의 개선과 이용자 행태 분석의 단계적인 접근 연구가 요구된다.


온라인 소개팅이 처음 등장했을 때, 자유 연애와 개인주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에서는 강한 저항감을 불러일으켰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갈수록 진화하는 과학적 짝짓기에 ‘솔로탈출’을 염원하고 있는 많은 남녀가 너도나도 문을 두드리며 선호하고 있다. 그런데 이 경우 한 번의 소개팅 기회를 갖는 것도 어렵지만,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진 소개팅이 성공에 도달할 확률 또한 높지 않다. 지인을 통해 소개받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취향이 어떤지 등 다양한 특성을 확인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14일 글로벌 앱 조사 기업 '앱 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6조원 이상이며 국내 데이팅 앱 시장 규모도 700억 원 규모로 작년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국내 앱스토어의 매출 상위 앱 10개 중 4개가 소개팅 앱이었다. 순수한 마음을 악용하는 상대방이 나쁘긴 한데, 과거에는 합의해서 맺은 관계가 그 후 아예 사귀지 않게 된다거나 급격히 파국을 맞거나 해서 범죄라고 여겨지는 것이 옳은지가 고민되기도 했다. 그런데 시간이 좀 더 흐르고 비슷한 사연들을 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을 악용당한 이들이 입은 내상이 얼마나 큰지를 자주 마주하다 보니 생각이 바뀌었다.


실제로 페어즈는 페이스북과 SMS로 연령을 이중인증 해 미성년자는 가입이 불가하고, 페이스북 친구가 10인 이하면 등록자체가 되지 않는다. 업체는 24시간 사진과 프로필을 확인하고, AI를 통해 행동패턴을 분석, 유령회원 및 수상한 회원은 차단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을 기반으로 해 신속성이 있고 소비자들 역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만남에 큰 거부감이 없다는 것을 감안해,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등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A씨는 "어플로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까하는 의심을 하면서 시작했는데 연인을 찾게 됐다"며 "잘만 사용하면 무기력한 삶에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른바 '데이트 프로필'을 도입해 페이스북 앱 내 데이트 상대를 매칭해주는 방식이다. 저커버그는 "페이스북 앱에 추가될 데이팅 기능은 단지 사람을 소개해 주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수단을 이용하기 앞서 쉽고 이른 디지털 수단들이 갖는 속성과 그런 온라인 모임과 데이팅 앱 등의 문화를 먼저 가늠해볼 필요가 있다. 물론 사람들이 갖는 전반적 특성이 모두에게 100 percent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데이팅 앱은 30대에 들어서면서 인연을 만나는 것이 더 어려워진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만남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인연을 찾으려는 2030세대들도 데이팅 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기자가 직접 해당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확인한 결과 해당 채팅방엔 20명이 활동하고 있었다. 이들은 소개팅앱을 통해 만났던 이성들에 대한 후기들을 공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였다. 본인을 공무원이라고 소개한 작성자는 “최근에 소개팅했는데 상대 여자는 28살이고 난 33살이다.


유저들은 나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성실히 답하며, 이를 통해서 자신과 잘 맞는 상대방을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힌지는 기존 데이팅 앱 틴더에 질린 사람들을 타겟층으로 정해 리브랜딩에 성공한 데이팅 앱입니다. 틴더는 사진 한 장만으로 상대방을 평가하고, ‘스와이프’방식을 통해 가볍게 선택과 거절을 하는데 이러한 방식으로 상대를 판단하는데 회의감을 느낀 사람들을 공략했습니다.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에서 '소개팅 앱'이 증가하면서 이를 통해 인연을 찾으려는 사람도 늘고 있다. 그래서인지 20~30대의 폭발적인 호응과 함께 하루에도 몇 개씩 생겨나는 소셜데이팅 서비스 중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곳이 바로 ‘오작스쿨’이다. 오작스쿨()은 나이, 지역, 궁합 등 연애를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모두 확인하여 매칭 순간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을 소개시켜준다.

강남 오피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후기 강남 오피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